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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테크/미국주식

마이크로소프트(MSFT)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호미니드 2022. 2. 18.

*이 보고서는 2021년 6월 30일로 회계연도가 종료되는 10-k보고서입니다. 

 

미래변화

 마소는 기술기업이며 지구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과 조직이 목표하는 바를 이루게 한다. 또한 세상의 모든 나라들이 기회를 만들고 성장하며 결과를 내도록 도와준다. 마소의 플랫폼과 도구들은 중소기업의 생산성과 대기업의 경쟁력 그리고 공공분야에서의 효율성 증대에 도움을 준다. 

 

 마소의 기술과 제품을 결합하여 고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경험과 해결책을 제공한다. 당사의 고객 및 파트너들로 구축된 사업환경은 모든 국가의 사람들과 조직이 이 기술을 사용하여 가장 어려운 환경의 변화에도 탄력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급격한 변화 속에서 기술이 원격의료와 원격 제조 생산 및 재택근무와 고객 서비스가 새로운 방식으로 강화되는 것을 목격했다. 이러한 가능성들은 우리가 오랜 투자로 구축해놓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우리는 다재다능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이루어 놓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이것은 뜻하는 바는 우리가 가는 곳, 우리와 상호작용 모든 것들이 디지털화가 되고 있으며 여기서 새로운 기회와 돌파구가 만들어진다. 

 

 혁신의 다음단계는 컴퓨터가 더욱 강력해지며 클라우드의 저변이 확대되는 것이다.   Artificialintelligence (“AI”)는 전 세계에서 연구되고 데이터가 축적함에 따라 더욱 발전되고 있다. 현실세계는 Internet of Things (“IoT”), 즉 사물인터넷과의 연결이 강화되며 이것은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직면하는 문제

 여러가지가 문제로 마소의 매출과 마진이 줄어들 수 있는 데

 

-우선 갈수록 치열해지는 기술경쟁과 플랫폼 및 클라우드서비스 경쟁

 

-불만족스러운 인수합병

 

-소비자들과 사업자들이 사용하는 모든 플랫폼과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사이버 공격

 

-공급망 이슈

 

-세계각국의 반독점 규제와 세금 

 

 

성장 비교

 2020년과 2021년 비교해서

 

- commercial cloud 매출이 34% 증가 약 690억 달러 달성. 

- office commercial 제품들과 cloud service 매출 13% 증가, office 365 성장률 22%로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 office consumer 제품들과 cloud service 매출 10% 증가, Microsoft 365 consumer 구독자 증가로 5100만 명 달성.

- Linkedin 매출 27% 증가

- Dynamics 제품과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 25% 증가, Dynamics 365 성장률 43%로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 Window OEM 매출은 약간 증가

- Windows Commercial 제품과 cloud service 매출은 14% 증가

- Xbox 매출은 23% 증가

- Surface 매출은 5% 증가

 

 2021 5월 9일 베네스다의 모회사인 제니맥스의 인수를 80억 달러에 완료했다.

 

성장률 변화

 시총 2위 빅 테크 기업인 마이크로 소프트가 전년도 매출 18% 증가, 순이익 38% 증가 그리고 eps 38% 증가했다. 역시 괴물 같은 성장력이다. 배당도 잘 주고 자사주 매입 및 소각도 잘해주고 거기다 꾸준하게 국밥 같은 성장성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시총 상위에서 사라져 갈 때 왜 마이크로소프트만 아직도 상위에 이름을 올리는지 알 수 있는 저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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